우마무스메 인게임 메인 스토리 3장의 주인공, B-N-W 세대의 W를 맡고 있는 위닝 티켓의 서포트 카드입니다. 특기 훈련은 파워로, 스킬셋과 더불어 밸런스 있는 육성 스테이터스를 맞추기 위해 기용되는 카드 중 한 장입니다. 메인 스토리 3장의 클리어 보상으로 얻을 수 있어 명함(한계 돌파 하지 않은 순정 카드)을 얻는 데에 어려움이 없고, 한계 돌파를 위한 추가 획득은 서클 포인트 상점에서 시간만 들이면 누구나 획득할 수 있기에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유저들이나, 무~소과금 유저들의 카드풀을 늘려주는 돌쇠이기도 합니다.
바로 이전 포스팅에 설명한 스페셜 위크의 서포트 카드가 제공하는 전신전령(全身全霊)을 힌트 이벤트로 얻을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하여, 상당한 효녀 취급을 받습니다. 무료로 얻을 수 있는 SSR 카드인 만큼 성능은 다른 SSR 카드보다 조금 부족한 감이 있지만, 기초 스킬 구성이 선입(差し) 작전을 사용하는 우마무스메들이 기용하기 좋은 스킬들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기 훈련이 파워인 덕분에 2-2-1-1(스피드, 스태미너, 파워, 서포터 순)으로 구성하는 밸런스형 덱에 한 자리를 차지하기 쉽습니다.
이 카드의 등장으로, 기초 스킬셋이 애매하고 전신전령(全身全霊) 원툴이었던 스페셜 위크의 서포트 카드는 설 자리를 거의 잃었습니다. 확률적으로 막판 다릿심(末脚)과 전신전령(全身全霊) 둘 중 하나를 제공하는 스페셜 위크의 서포트 카드와 다르게, 이 카드는 이벤트가 등장하면 체력 손실은 발생할지언정 전신전령(全身全霊)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초 보유 스킬
[노멀] 양호한 경기장◯ (良バ場◯)
「양호」상태의 마장이 조금 능숙해진다.
출주한 경기장의 상태가 양호(良)일 때 발동하는 스킬입니다.
거의 확정적으로 발동하는 스킬이지만, 간혹(버그?) 발동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스킬이 발동하면 파워가 증가하며, 증가폭은 높지 않으나 요구 스킬 포인트가 높지 않아 육성 완료 후 스킬 포인트를 정돈할 때 정 습득할 스킬이 없다면 선택할 가치가 있는 범용 스킬 중 하나입니다.
[노멀] 흐린 날◯ (曇りの日◯)
흐린 날의 레이스가 조금 능숙해진다.
출주하는 경기가 비나 눈이 오지 않고, 먹구름이 껴 흐리기만 할 때 발동하는 스킬입니다.
우마무스메는 경기에 출주할 때 기상 조건이 랜덤으로 변화하므로, 보유하고 있으면 최소한의 효율을 보일 거라 생각할 수 있으나 이는 오산입니다. 증가하는 스테이터스가 근성이고, 이 스킬을 대체할 스킬 또한 많아 기용 가치가 매우 낮습니다.
[노멀] 위치 선정 밀어붙이기 (位置取り押し上げ)
레이스 중반에 속도가 근소하게 상승한다.〈작전:선입〉
우마무스메의 레이스 작전 선입(差し)을 사용할 때, 레이스 중반이 되면 발동하는 스킬입니다.
작전, 레이스 중반(게이지 2칸째)의 조건이 있으나 작전 조건만 맞는다면 사실상 조건이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인 스킬입니다. 우마무스메 육성 단계, 팀 레이스, 레전드 레이스 등등 어디든 스피드 스킬과 스태미너 스킬, 가속 스킬을 몇 개 보유하고 있느냐 / 얼마나 발동하느냐에 따라 순위가 달라지는 만큼 기용 가치는 평범한 편입니다. 필수 스킬을 습득하고 스킬 포인트가 남는다면 투자할 가치가 있습니다.
[노멀] 추월 마무리 자세 (差し切り体勢)
레이스 후반에 가속력이 근소하게 상승한다.〈작전:선입〉
레이스 후반(게이지 3칸째)가 되면 발동하는 스킬입니다.
선입(差し) 작전을 사용하는 우마무스메의 경우, 낮은 순위 (9~10)를 유지하다 한 방에 치고 올라오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감안하면 사실상 가속은 의미가 없는 것이 아닌가 싶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스킬은 단독으로 습득 했을 때가 아니라, 다른 스피드 스킬들이 뒷받침 되었을 때 빛을 발하는 스킬입니다. 기용 가치는 평범한 편이나, 습득한 스피드 스킬이 많고 포인트가 남는다면 가장 먼저 투자할 가치가 있는 스킬입니다.
[노멀] 밖에서 들어갈 준비 (外差し準備)
최종 코너에 바깥에서 추월하면 속도가 약간 오른다.〈작전:선입〉
우마무스메의 레이스 작전 선입(差し)을 사용할 때 발동하는 스킬입니다.
조건부 발동 스킬이나, 선입은 최종 코너에서 추월을 시도할 때 외곽에서 달리는 경우가 많아 발동 기대치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육성 스테이터스가 부족하다면, 추월을 시도했음에도 불구하고 코너에서 추월하지 못하고 레이스 후반 직선 구간에서 추월하는 경우가 많기에 기용 가치는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서포트 카드 이벤트로 힌트를 얻을 수 있는 스킬
[노멀] 선입 코너◯ (差しコーナー◯)
코너에서 속도가 근소하게 상승한다.〈작전:선입〉
우마무스메의 레이스 작전 선입(差し)을 사용할 때 발동하는 스킬입니다.
레이스 초, 중, 후반을 가리지 않고 코너 구간에서 발동하며, 어떤 레이스든 최소 2개 이상의 코너를 돌기에 발동 기대치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위의 추월 마무리 자세(差し切り体勢)가 이 스킬과 함께 후반 코너 구간에서 발동하면, 라스트 스퍼트에서 고유 스킬인 전신전령(全身全霊)이 발동했을 경우 높은 시너지를 내어 고속 추월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기용 가치는 적당한 편입니다.
[레어] 전신전령 (全身全霊)
라스트 스퍼트에서 속도가 상승한다.
라스트 스퍼트 직선 구간에서 발동하는 스킬입니다.
똑같이 라스트 스퍼트에서 발동하는 막판 다릿심(末脚)의 상위 스킬입니다. 이 스킬이 있느냐, 없느냐, 발동 하느냐, 발동 하지 않느냐로 순위가 달라질 만큼 속도 상승폭이 높으며 힌트를 얻는다면 꼭 습득해주어야 할 스킬 중 하나입니다. 추입, 선입, 선행, 도주 어떤 우마무스메든 가리지 않고 준수한 성능을 뽐내며 키타산 블랙 서포트 카드의 호선의 프로페서(弧線のプロフェッサー), 슈퍼 크리크 서포트 카드의 원호의 마에스트로(円弧のマエストロ)와는 다른 의미로 1티어 스킬 중 하나입니다. 위닝 티켓의 서포트 카드는 고유 이벤트 3회차에 이 스킬의 힌트를 무조건 습득할 수 있습니다. 기용 가치가 상당히 높습니다.
서포트 카드의 지원 효과
고유 보너스 - 꿈은 정말로 이뤄지는거야! (레벨 30 달성시 개방)
우정 보너스 10%, 초기 인연 상승 15
일반 보너스
필요 레벨 | 기본 보너스 | 최대 레벨 보너스 |
없음 | 우정 트레이닝 발생으로 인한 효과 10% 증가 | 우정 트레이닝 발생으로 인한 효과 20% 증가 |
없음 | 육성 시작시 초기 인연 상승 (5) | 육성 시작시 초기 인연 상승 (20) |
10 ~ | 힌트 이벤트에서 얻은 힌트 레벨이 증가 | 힌트 이벤트에서 얻은 힌트 레벨이 증가 (Lv2) |
10 ~ | 힌트 이벤트가 발생할 확률 증가 | 힌트 이벤트가 발생할 확률 40% 증가 |
15 ~ | 함께 트레이닝 시 효과 상승 | 함께 트레이닝 시 효과 5% 상승 |
15 ~ | 특기 트레이닝에 배치될 확률 상승 | 특기 트레이닝에 배치될 확률 35% 상승 |
35 ~ | 함께 트레이닝 시 파워의 상승량 1 증가 | |
45 ~ | 함께 트레이닝 시 의욕에 의한 효과 15% 증가 | 함께 트레이닝 시 의욕에 의한 효과 30% 증가 |
육성시 등장하는 서포트 카드 이벤트 / 선택지 결과 (모든 이벤트는 랜덤으로 발동합니다.)
이벤트 제목 | 全・力・筋肉!! | 全・力・競走!! | 密着!情熱ダービー特集ツ | 特訓!ライバルだからッ | 挑戦 ! 夢は叶えるものツ |
선택지 | わかる!とことんやりたい | 手すりショートカットだ! | 없음 | 없음 | 없음 |
결과 | 스태미나+5 스킬 포인트+15 인연+5 |
선입 코너◯ (差しコーナー◯)힌트Lv+1 인연+5 |
스태미나+5 파워+5 |
체력-10 스태미나+5 파워+5 |
체력-30 스태미나+5 파워+5 전신전령 (全身全霊) 힌트Lv+2 |
선택지 | スポーツドリンクを渡す | 相手の動きを予想してみるとか | |||
결과 | 의욕 상승 스킬 포인트+15 인연+5 |
스킬 포인트+30 인연+5 |
[SSR] 스페셜 위크 - 일본 제일의 스테이지를 [근성] (0) | 2021.07.13 |
---|---|
[SSR] 슈퍼 크리크 - 한 알의 편안함 [스태미너] (0) | 2021.07.07 |
[SSR] 하야카와 타즈나 - 트레센 학원에 어서오세요 [서포터] (0) | 2021.07.03 |
[SSR] 키타산 블랙 - 다가오는 열기에 떠밀려 [스피드] (0) | 2021.07.02 |
댓글 영역